엔비디아(NVDA) 주가 전망

엔비디아 차트 개요
엔비디아 개요

오늘 정리해볼 종목은 바로 엔비디아니다.

종목분석은 크게 기업의 재무제표 및 미래 성장가치 등, 기업의 본질적 가치를 분석하는 기본적 분석과 차트 및 추세 등과 같은 각종 지표 등을 활용한 기술적 분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승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적 분석은 물론이고 기본적 분석까지 함께 살펴야합니다.

그래서 해당 종목과 관련된 가치분석 지표 등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현재 이 종목을 보고 있는 전문가들의 미래 주가 전망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향후 주가에 대해 예측하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엔비디아 - 기업가치

주가는 기업의 가치를 반영합니다.

기업의 가치는 크게 수익가치, 자산가치, 성장가치 등 3가지 가치로 구성됩니다.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체이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수익가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가치는 앞으로 계속해서 이익을 얼만큼 낼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를 확인하는데 유용한 지표들을 검토하여 해당 종목의 미래 가치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1. 주가수익비율(PER)

엔비디아 PER
엔비디아 PER

PER은 주가를 1년 후 예상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것입니다. 즉, 주가수익비율 PER은 한 회사가 현재 1주당 벌어들이는 금액과 같은 수준으로 계속 돈을 벌 경우에 주가까지 벌려면 몇 년이 걸리느냐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PER 수치가 낮을수록 회사가 벌어들이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고, 높을수록 고평가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PER은 미래 기대수익과 미래 수익에 대한 위험 정도에 좌우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현재의 PER이 높다고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미래의 예상 PER을 함께 봐야합니다.

 

대체로 역사가 길고 안정적으로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은 PER이 낮고, 역사가 짧고 높은 성장률을 구가하며 위험도가 높은 기업의 PER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적정한 PER이 어느 정도인가에 대해 각 종목별로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은 동일업종의 평균치와 비교해 보고 또 같은 업종 내 대표기업과 비교해보는 방식으로 적정 PER을 추론하곤 합니다.

 

 

2. 주가순자산비율(PBR)

엔비디아 PBR
엔비디아 PBR

PBR은 주가를 1주당 자산가치로 나누었을 때 몇 배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기업의 장부상 청산가치와 시장가치를 비교해 보는 방법입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만으로 주가를 판단하는 척도인데 비해, PBR은 기업의 재무내용과 비교해서 주가를 판단하는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PBR은 재무상태에 비해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 가를 표시하며 PBR이 높다는 것은 재무내용에 비해 주가가 높다는 것이고, PBR이 낮다는 것은 재무상태에 비해 주가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입니다.

PBR이 낮을수록 주가가 저평가된 것입니다.

 

 

3. 재무건전성

1) 영업이익

엔비디아 영업이익
엔비디아 영업이익

해당 종목이 꾸준히 성장하려면 당연히 영업이익이 증가해야합니다. 계속 적자를 내는 종목은 아닌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2) 자산

엔비디아 자산부채
엔비디아 자산부채현황

회사의 보유 자산이 부채 대비 여유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3) 현금흐름

엔비디아 현금흐름
엔비디아 현금흐름

 

4. 시장 점유율

엔비디아 시장점유율
엔비디아 시장점유율

해당 종목이 현재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 보는 것도 미래 가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높고 점유율이 유지될 수 있다면 그 시장의 미래 가치는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엔비디아와 경쟁사인 AMD와의 시장점유율 차이입니다.

 

 

엔비디아 미래 전망

엔비디아(NVDA)는 고급 게임용 PC를 포함한 컴퓨팅 플랫폼용 GPU 및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설계 및 제조합니다. 엔비디아의 주식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이제 실적 발표 시즌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평소와 같이 소수의 테크분야 기업이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그 중에서도 이번 수익 발표 라운드에 참여할 것으로 가장 기대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엔비디아의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일은 2월 16일입니다. 최근 엔비디아의 주가는 330달러에서 230달러로 하락했지만, 곧 있을 실적 발표는 주가 상승의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1. 엔비디아 2022년 전망

엔비디아는 수많은 신제품을 발표함으로써 2022년도 전망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습니다.

2022년이 며칠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엔비디아는 믿거나 말거나 160가지 이상의 게임 및 지포스 기반의 노트북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 사실은 비평가를 침묵시키고 엔비디아 주식에 대한 관심을 끌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같은 날 엔비디아는 새로운 데스크톱과 노트북 지포스 RTX GPU와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회사는 새로운 RTX 가속 콘텐츠와 함께 지포스 NOW 클라우드 게임 및 엔비디아 스튜디오 에코시스템의 확장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가 발표한 수많은 신제품들 중에서 가장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엔비디아의 새로운 노트북입니다. 이들은 듀얼 스크린, 이젤, 컨버터블, 14인치 스크린을 포함한 다양한 폼팩터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 기능인 Omniverse Nucleus Cloud도 흥미롭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대규모 Omniverse 3D 장면을 “클릭 한 번으로 협업” 공유할 수 있습니다. Omniverse Nucleus Cloud를 사용하여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전송하지 않고도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아티스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2. 3D 가상 세계 강화

엔비디아는 최근 미래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정면으로 뛰어들어 기술 혁신을 할 것을 밝혔습니다.

사람들이 메타버스로 들어가 자신만의 가상 세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는 노트북 및 데스크탑용 고성능 GPU를 갖춘 완전 가속 플랫폼인 엔비디아 스튜디오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하드웨어에는 Nvidia Omniverse, Canvas 및 Broadcast와 같은 메타버스 친화적인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가 말했듯이 "미래의 상호 연결된 3D 가상 세계가 오늘 구축되고 있습니다." Omniverse는 이러한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기반이 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더욱이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는 지포스 RTX 및 엔비디아 RTX GPU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인 제작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에 대한 액세스는 지금보다 훨씬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 전문가 예측

엔비디아 주가전망 예측
엔비디아 주가 전망 예측

 

엔비디아의 주가 전망에 대해 전문가들은 상승쪽이 우세합니다. 57%가 적극 매수를 추천했고 매수 추천이 30%에 해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기업의 주가의 현 위치와 시장 상황을 판단해서 앞으로 주가가 더 상승할 지, 하락할 지 판단해보는 연습을 항상 해야할 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식 투자 > 종목 기초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투어 주가 전망  (0) 2022.02.07
TSMC 주가 전망 - 미래 가치는?  (0) 2022.02.06
위메이드 주가 전망  (0) 2022.02.06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0) 2022.02.06
삼성전자 주가전망 밝다  (0) 2022.02.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