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수소차 관련 테마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를 비롯해서 10개 그룹이 주축이 된 수소기업협의체가 열리기도 하였고, 수소차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인 흐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는 테마를 정리해둔다면 빠르게 이슈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두는 습관을 가진다면 좋을 듯 합니다.

 

 

 

평화산업

평화산업은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전방산업이 회복세를 보이며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의 외형이 확대되었습니다.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외형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미래 성장동력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신시장 개척 및 신성장 사업 발굴 등에 모든 역략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평화홀딩스

평화홀딩스는 1950년 10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6년 3월 31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현재 여러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각종 자동차 및 장비시설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각종 산업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술관련 용역 제공, 서비스 및 임대업 등이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대부분의 자회사에서 매출 성장이 이루어졌으며 규모가 큰 자회사들이 실적이 흑자전환 함에 따라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전장부품의 경우 향후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등으로 확산될 경우 관련부품에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확대될 전망으로, 기술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는 1979년에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고,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했습니다.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148.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자동차산업이 서서히 기지개를 폄에 따라 동사의 매츨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으며 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입니다. 반면, 여전히 매출 대비 원가 및 비용부담은 큰 상황입니다.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 중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연구 진행 중입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성장이 기대됨. 2021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0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중입니다.

 

 

 

디케이락 

디케이락은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변경했습니다.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케이락은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브랜드 DK-Lok을 300여개 거래처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62%는 수출입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2.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6% 감소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별 락다운(Lock down)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되어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성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 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모토닉

모토닉은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 되었습니다.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중추 산업입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으나 매출원가율이 악화되며 영업이익 증가율은 매출액 증가율에 못미치고 있있습니다.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산업의 추이와 국내 자동차기업의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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