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티버입니다.

저는 갤럭시S9을 쓰고 있습니다. 이미 사용한지 대략 1년 정도 된 것 같네요.

갤럭시S9을 1년 정도 쓰면서, 여러가지 제 입맛에 맞는 커스텀을 조금씩 해나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 몇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해요.

 


거슬리는 빅스비 버튼 제대로 활용하자


우선, 가장 처음으로 알려드릴 것은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먼저, 빅스비는 삼성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인공지능 느낌(?)의 서비스입니다.

처음 폰을 사고 '하이 빅스비~!' 하고 한 번쯤은 다들 외쳐보셨겠죠?

 

빅스비 초기모습

 

 

저는 처음에 빅스비에게 말을 자주 걸면 빅스비가 학습 능력이 생겨서 나중에 인공지능 기능이 더 활성화되는 줄 알았습니다. 물론 전혀 아니었지만요.

 

처음 폰을 구매했을 때는 신기해서 이리저리 만져보았던 빅스비버튼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냥 애물단지처럼 느껴집니다. 스마트폰의 왼쪽 측면에 있어서 잘못 만지다가 버튼을 실수로 눌러서 빅스비 화면이 켜지는 등 이만저만 불편한 것이 아니었죠.

 

 

 

 

이제는 빅스비 버튼을 '2번 누르면 켜지도록'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한 번 누르면 다른 어플이 켜지도록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8 이후의 사용자시라면 누구나 가능하십니다. 

 


 

1. 먼저 빅스비를 실행하고 측면의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2. 설정에 눌러서 들어갑니다.

 

 


 

3. 빅스비 버튼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4. 빅스비 버튼 보시면 아마 한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가 설정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제 이 것을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밑에 한 번 눌렀을 때 사용할 앱을 본인이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디북스를 즐겨 쓰기 때문에 리디북스 앱을 실행하게 했습니다.

만약 본인이 유튜브를 자주 즐겨본다면 유튜브 버튼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정말 간단하쥬?

너무 별 것 없어서 허무하죠?

하지만 이게 손에 익으면 정말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리디북스 어플을 실행할 때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별로 쓸모 없던 빅스비 버튼의 활용도가 늘어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여러분들도 자신이 편한 어플로 바꿔서 활용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어플을 활용한 빅스비 버튼 사용 방법


빅스비 버튼을 추가적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는 어플도 있긴 있습니다.

 

이 어플 같은 경우에는 터치 횟수나 잠금화면 상태 등 세부적인 상황에 따라 빅스비 버튼 활용도를 본인이 바꿀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유료입니다. 그리고 삼성에서 개발한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삼성의 업데이트 과정에서 어플 기능이 상실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삼성 안에 있는 설정을 활용하여 빅스비 버튼을 본인 취향에 맞게 간단하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